그룹명/좋은 글 훔쳐보기

애월 혹은 / 서안나

언어의 조각사 2017. 9. 20. 17:47

애월 혹은 / 서안나

   애월(涯月)에선 취한 밤도 문장이다 팽나무 아래서 당신과 백 년 동안 술잔을 기울이고 싶었다 서쪽을 보는 당신의 먼 눈 울음이라는 것 느리게 걸어보는 것 나는 썩은 귀 당신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애월에서 사랑은 비루해진다

   애월이라 처음 소리 내어 부른 사람, 물가에 달을 끌어와 젖은 달빛 건져 올리고 소매가 젖었을 것이다 그가 빛나는 이마를 대던 계절은 높고 환했으리라 달빛과 달빛이 겹쳐지는 어금니같이 아려 오는 검은 문장, 애월

   나는 물가에 앉아 짐승처럼 달의 문장을 빠져나가는 중이다


이별의 질서 / 서안나

간절한 얼굴을 눕히면 기다리는 입술이 된다

한 사내가 한 여자를 큰물처럼 다녀갔다 악양에선 강물이 이별 쪽으로 수심이 깊다 잠시 네 이름쯤에서 생각이 멈추었다 피가 당기는 인연은 적막하다

내가 당신을 모르는 것은 아직 내가 나를 모르기 때문이다 슬픈 육체가 육체를 끌어당기던 그 여름 당신의 등은 짚어낼 수 없는 비밀로 깊다 꽃은 너무 멀리 피어 서러움은 뿌리 쪽에 가깝다

사랑을 통과한 나는 물 위를 미끄러지듯 달리던 비애 우리는 어렵게 만나고 쉽게 헤어진다 내가 놓아 보낸 물결 천천히 밀려드는 이별의 질서 나는 당신을 쉽게 놓아 보내지 못한다 강물에 손을 담그면 당신의 흰 무릎뼈가 만져진다


개기일식 / 서안나

  한 입술이 한 입술과 겹쳐진다, 물뱀처럼 캄캄하다, 한 남자의 입술이 한 여자의 캄캄한 사랑을 누르고 있다

  맞은편의, 불붙는, 더듬거리는, 건너가는, 멈추는, 걸어가다 멈추는, 뼈를 감춘, 입술만 남은, 내가 잡지 못하는, 뒤돌아서는, 등 뒤에서 깨무는, 피처럼 붉은, 당신이란

  남자가 여자에게 다가갔을 때 아름다운 여자는 조금씩 사라졌다
  사랑이란 누군가를 위해 눈과 코를 지우고
  형용사처럼 혀를 버리는 것
  사라지는 여자의 눈썹이 서늘하다
  어느 쪽이 슬픔의 정면인지
  하루가 백년 같은 뜨거운 이마

  당신과 내가 삼켜버린 낡은 입술들,
  한 입술과 한 입술이 쌓인다,
  고요하다 입술들은,
  울음과 울음이 겹쳐진다,
  캄캄하다


'그룹명 > 좋은 글 훔쳐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수유꽃/ 최광임  (0) 2017.11.29
만해학교21  (0) 2017.10.16
라디오와 거울  (0) 2017.08.22
따듯한 찻잔/ 도종환  (0) 2017.08.22
김행숙/ 유리의 존재  (0) 2017.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