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날 사로잡은 Issue

타다 금지법안을 의결한 국회의원들을 잊지 말자.

언어의 조각사 2019. 12. 9. 12:59

타다 금지법안을 의결한 국회의원들을 잊지 말자.

택시 업종 보호 문제와는 전혀 다른 <문명의 범죄자>들이다.

 

이 자들이 바로 스마트폰 만들어 놓고도

"폴더폰도 잘 팔리는데 굳이 왜 스마트폰을 만들어?" 하며 반대해 회사를 망하게 한 노키아 임원들이고,

디지털카메라를 만들어 놓고도

"필름이 얼마나 잘 팔리는데 굳이 우리가 필름 죽이는 디지털카메라를 왜 만들어?" 이러다가 회사를 망하게 한 코닥 임원들이고,

전화기를 만들어 놓고도

"전신기처럼 똑똑하게 문서를 보낼 수 없이 말만 주고받아 무슨 소용이야?" 하며 전화기 발명 자체를 뭉개다가 결국 회사를 망하게 한 유니온전신기 임원들이다.

 

한 세기 전에는 영국의회가, 자동차 앞 30미터 거리에 횃불과 신호기를 들고 달리며

"자동차 와요!" 소리치는 신호수를 두라는 법으로 영국 자동차 산업을 침몰시킨 사례가 있다.

영국에서는 자동차가 신호수보다 더 빨리 달릴 수 없다보니 후발 주자인 미국에 자동차 산업을 통째로 빼앗겼다.

 

기술문명이 변할 때마다 이런 멍청이들이 늘 있었다.

물론 다가오는 총선에서 택시업계의 표 이탈이 보이니

이 천한 것들이 눈 감고 금지법안에 표를 던진 것으로 보인다.

 

이 법안은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의원이 대표발의했다.

반대 의원은 재석의원 191명 중 4명뿐이다.

그냥 이번 국회의원들은 모조리 공천 탈락시켜도 무방한 수치다.

 

문재인 정부의 문명 패악질이 한두 가지가 아니지만 갈수록 허무하다.

결국 나라 망치는 자 따로 있고, 살리는 사람 따로 있더라마는.

오늘, 구한말 대원군 이하응과 왕후 민자영, 생각 자체가 없던 고종 이재황, 그리고 이 못난 것들의 졸개들 못지 않게 역시 무능한 우리 국회를 보면서 시름에 젖는다.

고비마다 나라 구한 좋은 영령들도 많고 많은데 왜 굳이 역적, 매국노, 간신, 탐관오리들이 떼를 지어 환생, 이다지도 시국을 어지럽히는지 모르겠다.

 

* 1945년 8월 15일이면 조선총독부에 걸린 일장기가 내려온 줄 아는 사람들이 많다.

아니다. 일장기는 16일에도 올라가고, 17일에도 올라가고,

8월 31일에도 올라가고,

미군이 인천항에 들어오던 9월 8일에도 올라가고,

이튿날인 9월 9일에도 올라갔다.

미군이 총독부 건물에 도착해서야 일장기가 겨울 끌려내려온다.

그 자리에 태극기가 올려가느냐고?

천만에! 일장기 걸려 있던 게양대에 성조기가 올라간다.

태극기는 언제 올라갈까? 1948년 8월 15일이다.

역사 좀 들여다보면 늘 한숨이 난다. 그래서 공부들 안하는 거겠지만 너무들 모른다.

* 그나마 1950년 6월 25일에 전쟁이 터지고,

이승만 대통령과 정부가 28일 새벽에 달아난다.

이 날 중앙청에는 인공기가 올라간다.

석 달이 지난 9월 28일이 돼서야 겨우 우리 태극기가 다시 올라간다.

 

<이재운: 소설가, 우리사전 편찬자가 '얼숲'에 쓴 글.>